다이아몬드 정보

메모리얼 다이아몬드는 진짜 다이아몬드입니다. 천연다이아몬드처럼 화학적, 물리적 및 광학적 특성을 가집니다. 천연다이아몬드는 세계에서 가장 잘 알려지고 가장 단단한 보석입니다.

다이아몬드는 생명의 원소인 99.9%의 탄소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다이아몬드는 지구 내부에서 수백년에 결쳐 높은 압력과 온도에서 자연적으로 만들어집니다. 다이아몬드라는 이름은 '정복할 수 없다'라는 의미의 고대 라틴어 'Diamantem'과 그리스어 'adamantem'에 기원을 두고 있습니다.

품질 특성

4가지 품질특성에 따라 다이아몬드의 가치가 정해집니다. 이 4가지 특성이 조합되어 다이아몬드의 가격이 정해지며 같은 다이아몬드처럼 보이는 2개의 다이아몬드라고 하더라도 전혀 다른 가격과 가치를 가질 수 있습니다.

캐럿 (Caratt)

크고 무거울수록 더 희소성이 높은 보석

최소 기준이 되는 무게는 197밀리그램입니다. 1907년에 공식적으로 0.2g이 1캐럿으로 도입이 되었습니다. 다이아몬드 가격은 무게에 따라 불균형하게 오릅니다. 자연환경에서 큰 천연다이아몬드는 희소성이 높기 때문에 더욱 비쌉니다. 합성 다이아몬드의 경우도 크기에 따라 공정 비용과 생성기간이 불균형적으로 오르기 때문에 이에 따라 가격도 상승합니다.

투명도 (Clarity)

더 투명할수록 더욱 비쌈

지금까지 모든 다이아몬드 중 1% 도 안돼는 다이아몬드만이 내포물이 없이 무결점 다이아몬드로 발견되었습니다. 천연 다이아몬드의 경우 내포물은 작은 결정, 구름모양 또는 깃털모양으로 나타납니다. 어떤 경우에는 이러한 내포물은 눈으로 볼 수 없습니다. 이러한 내포물은 눈으로 볼 수 있거나 없거나 다이아몬드 표면 사이에서 빛반사를 방해하지 않아 다이아몬드의 광채를 방해합니다.

알고르단자 메모리얼 다이아몬드의 경우에도 이러한 내포물이 발생합니다. 알고르단자의 내포물은 보통 SI 등급(=small inclusions, 소내포물)입니다. 이 알고르단자 다이아몬드 내의 소내포물은 일반적으로 검은 점으로 보여집니다. 알고르단자 메모리얼 다이아몬드에서 이러한 내포물은 각 다이아몬드가 세상에서 하나밖에 없는 특별함을 강조해 줍니다.

색상 (Color)

무색일 수록 더욱 아름다움

다이아몬드는 색깔이 연할 수록 좀더 희소성이 높고 가격이 높아지는 것이 일반적인 규칙입니다. 그러나 Fancy Diamond의 경우는 예외로 이 다이아몬드는 진한 색상을 보이며 매우 희소성이 높습니다. 다이아몬드의 색상은 다이아몬드 결정격자의 불순물과 다른 원소의 흔적 등에 의해 나타납니다. 알고르단자 메모리얼 다이아몬드는 탄소에 결합된 붕소원소로 인해 각각의 푸른빛깔을 가집니다. 푸른 빛깔의 정도는 다이아몬드 격자에 함유된 붕소의 양에 따라 달라집니다. 알고르단자의 공정은 다이아몬드 색상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이로 인해 각각의 메모리얼 다이아몬드는 하나밖에 없는 특별한 색상을 띠게 됩니다.

세공 (Cut)

세공이 잘 될수록 광도가 높아짐

다이아몬드에서 세공만이 인공적으로 주어지는 품질이 됩니다. 정확한 세공만이 다이아몬드의 아름다운 광채를 만들기 때문에 정확한 세공은 중요합니다. 완벽한 세공을 위해서는 세공 비율이 중요합니다.
대칭성 다른말로 세공면의 각 은 빛을 반사하기 위해 정밀해야 합니다. 그 빛은 세공면 사이에서 반사되어 다이아몬드의 광채를 만들어 냅니다. 세공이 너무 얇게 되면 빛이 반사하기 전에 바닥에서 사라져 버려 광체가 없어집니다. 세공이 너무 깊게 되면 빛이 세공면 반대쪽에서 사라져 다이아몬드가 어둡고 둔해 보입니다. 다이아몬드의 광채는 표면의 매끈함에 따라 달라지며 더 매끄러울수록 표면에서 빛 반사율이 높아집니다.

알고르단자 메모리얼 다이아몬드는 다이아몬드 원석으로도 전달되수 있습니다. 다이아몬드 원석은 고인만의 특별함을 잘 나타내고 순수한 아름다움으로 피어납니다.